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9. (일)

세정가현장

[대구청] 전 직원 한마당 화합축제 열어

대구청(청장 하종화)은 지방청 전 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인 가운데「한마음 화합행사」의 하나로 축제의 장을 펼쳤다.

 

 

지난 12일 대구 상원고등학교 운동장에서 이 같은 행사를 가진 대구청은 그동안 각 局과 課別로 춘계체육행사 등을 열었는데 올해는 지방청 전 직원들이 함께 모여 화합을 다지는 행사를 가졌다는 것이 대구청의 설명이다.

 

지방청 전체가 한자리에 모여 행사를 하게 된 동기는 평소 직원들의 화합과 소통을 강조해온 하종화 청장의 제안에 따라 이뤄졌으며 이에 따라 전 직원이 모두 참여한 가운데 다양한 한마음 운동경기가 치러졌다는 것이다.

 

하종화 청장은 대회사를 통해 그 동안 해야 할 일을 제대로 잘하는 국세청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해 온 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하면서 전 직원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자리가 많지 않아 아쉬웠는데 오늘 만큼은 업무스트레스를 벗어나 함께 웃고 즐기며 하나되는 화합의 장이 되어 줄 것을 주문했다.

 

한편 이날 행사는 1, 2부로 나누어서 진행되었는데 1부「한마음 운동경기」에서는 기차놀이, 꼬리잡기, 미션릴레이, 배구경기, OX퀴즈 등으로 화합을 다지는 경기가 펼쳐졌으며, 2부에서는 과별 장기자랑 등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경기를 위해 하 청장이 직접 아이디어를 짜 경기종목들을 만들었는가 하면 또 경기에도 참여하는 등으로 직원들과 함께 달리고 넘어지는 모습을 보였다는 것이 직원들의 전언이다.

 

또한 저녁에는 대구청 사물놀이패의 흥겨운 사물놀이 공연으로 펼쳐진 2부 행사에서는 각 과별 대부분의 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최신 유행하는 걸그룹의 노래와 댄스, 재미있는 캐릭터 소품에 막춤까지 등장하는 다양한 공연으로 축제의 장이 되면서 이번 행사를 통해 대구청은 직원간 소통과 화합을 더욱 다지는 소중한 한마당 잔치가 되었다고 직원들은 평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