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9. (일)

세정가현장

[대구청]김관용 경북도지사 특별 초청 특강

대구지방국세청(청장 하종화)은 24일 김관용 경상북도 도지사를 특별히 초청 지역과 나라발전 그리고 공직자의 역할에 대해 특강을 듣는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특강은 대구청 직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사 4층 대강당에서 있었는데 연사로 나온 김관용 경상북도 도지사는 특강을 통해「지역과 나라 발전, 그리고 공직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특히 김관용 도지사는 “성실납세자가 애국자라는 사회인식이 확산돼 국민이 공평하다고 생각하도록 공직자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역설한 후 국세와 지방세의 상생을 통한 지방분권과 균형발전이 지역과 나라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 지사는 또 지역에서 개최되는 “2013 이스탄불-경주 세계문화엑스포에 대해서도 설명하고 많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는데 이날 특강에 참여한 직원들은 지역 단체장으로부터 오랜 공직경험을 바탕으로 훌륭한 강의를  듣게 돼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들을 피력했다.

 

한편 이날 강의는 하종화 대구청장이 평소 지역경제단체장이나 유관기관 등 다양한 소통채널을 통해 지역여론을 수렴하고 저명인사들의 강의로 하여금 직원들에게 새로운 활력소를 불어넣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앞으로도 대구청은 지역의 저명 인사들로 부터 다양한 의견을 청취 세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지역경제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