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9. (일)

경제/기업

자동차보험료 절약위해 회사별 비교견적이 우선

자동차보험은 보험업계에게 이른바 ‘불효자 종목’으로 알려져 있다.

 

매년 손해율이 위험 수치에 달하면서 적자사태를 양산, 경영난을 가속화시키는 주범으로 꼽히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따라 일부 자동차보험사들은 자동차보험료 자율화 실시 이후, 인상을 전격적으로 단행하고 있기도 하다.

 

매년 달라지는 손해율을 반영하다 보면 자동차보험사별로 보험료가 차이를 보이는 것은 바로 이 때문.

 

이처럼 자동차보험료가 회사 별로 큰 차이를 보임에 따라 최근에는 차량 소유주들의 면밀하고도 꼼꼼한 파악이 요구되고 있다.

 

자동차보험비교견적을 하면서 할인의 폭을 넓힐 수 있다.

 

이달 손해보험협회 공시기준 중형(2천cc)차종의 24세 이상 자동차종합보험료를 살펴보면 최대 2,350,360원부터 최소 1,737,120원까지 회사별 차이를 보이고 있다.

 

보험료 차이가 무려 60만원에 달해 꼼꼼하게 따져보지 않으면 경제적으로 손해를 볼 수도 있다.

 

다만, 특정회사가 저렴한 것은 아니다. (자동차보험료 계산 기준 : 가족한정, 대인2:무한, 대물3천, 자손:3천, 무보험차:2억, 자차:1400만원, 11Z, 남성)

 

이처럼 자동차보험료가 회사 별로 큰 차이를 보임에 따라 최근에는 차량 소유주들의 면밀하고도 꼼꼼한 파악이 요구되고 있다.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을 사전에 철저히 해 봄으로써 운신의 폭을 넓힐 수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보험 가입 전에는 자신의 차량에 어떤 장비들이 장착되어 있는지 그 여부를 파악하면 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실제로 블랙박스, ABS장치, 이모빌라이저, 에어백 등의 장착을 자동차보험 가입 전에 고지하면 자동차보험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마일리지 특약 역시 미리 설정해두면 보험료 환급이 가능하다.

 

한편, 실시간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http://car.autoins.kr)에서는 개개인의 가입 조건을 대입해 이를 최적화시킨 뒤 국내 8개 메이저 보험사들의 보험료를 실시간으로 ‘무료 견적’을 내주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