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9. (일)

경제/기업

'자동차보험료 절감' 요원?…인터넷 무료비교견적사이트 '눈길'

자동차는 대부분의 가정에서 1대 이상의 차량을 소유하고 있을 정도로 교통의 편리 도구로써 생활필수품이 됐다.

 

그러나, 누리는 혜택의 대가인 유지비용을 생각할 때 아직 부담스러운 것은 사실이다.

 

특히, 세금과 유류비는 물론이고 매년 큰 지출의 자동차보험료도 부담스러운 지출항목이다.

 

자동차책임보험은 운전오너 자신과 가족은 물론 타인의 생명과 재산에 대한 보호를 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매우 중요한 보험중 하나다.

 

국가에서 강제성을 부여해 단 하루만 무보험차를 소유하더라도 벌금이 부과되기 때문에 자동차 소유주는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해야 한다.

 

특히, 보험료자율화 이후 각 보험사는 회사를 유지하기 위한 최소한의 비용과 손해율을 기준으로 자체적으로 자동차보험료를 책정하고 있다.

 

자동차보험의 특성상 동일한 약관으로 보장을 진행하면서도 회사별 금액차이가 나는 이유가 여기에 있는데 소비자는 꼼꼼히 비교해 충분한 보장과 최소한의 비용을 지출하는 것이 유리하다.

 

지난달 기준 손보협회의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공시의 한 사례를 살펴보면 경차량(800cc급), 24세의 사회초년생, 1인한정 기준의 최초 자동차 종합보험 가입 금액이1,409,400원 과 1,026,590원 사이에서 다양하게 산출됐다.

 

최저액과 최고액의 매우 크게 났는데 이것은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최악의 경우  382,810원을 더 지불하고 자동차보험에 가입할 수도 있다는 것을 보여주며 특정회사가 저렴하다는 것은 아니다.

 

자동차보험료 계산 기준으로 볼 때 대인2 무한, 대물 3천만원, 자손 3,000만원, 자차 900만원, 무보험차상해 2억원 가정용이다.

 

이는 해마다 달라지는 자동차보험회사의 손해율에 따라 회사별 보험료가 차이가 크다는 것을 소비자들에게 알려준다.

 

만약 가입자의 경력 및 차종을 달리했다면 저렴한 보험료의 순위는 바꿨을 것이다.

 

요즘 이른바 ‘알뜰족’ 사이에서는 인터넷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가 인기가 좋다.

 

최저 보험료를 찾아 자동차보험가입을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실시간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을 무료로 제공해 주기 때문이다.

 

무료 인터넷 자동차보험비교견적 사이트(http://car.autoins.kr)는 개인의 적용율을 대입, 신속하게 최저가의 보험사와 보험료를 찾아주는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서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에게 유익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