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9. (일)

경제/기업

기준금리 인하로 주택, 아파트담보대출 금리비교서비스 이용자 늘어

시중은행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의 기준으로 이용되는 코픽스(COFIX, 자금조달비용지수)가 도입 이래 최저치를 경신하고 있는데 최근 발표된 잔액 기준 코픽스의 경우 2012년 1월부터 꾸준히 하락하면서 2.62%로 도입 후 최저치를 기록했다.

 

또 신규 코픽스 금리도 추가 하락하면서 2.17%로 확정됐으며, 게다가 한국은행 기준금리 또한 지속적으로 인하되면서 역대 최저수준인 2.00%포인트로 낮아졌다.

 

이미 주택담보대출과 관련된 정보에 민감한 소비자들의 경우 기준금리 인하 뉴스가 계속 나오자 전문가들을 통하거나 또는 직접 은행별로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를 하여 저금리 상품을 찾아 나서고 있다.

 

현재 시중은행 아파트담보대출 특판상품의 경우 최저 2.9~3.2% 내외의 저금리 주택담보대출 상품을 판매하며 고객을 모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다만 주의할 점은 대출을 받을 시에 금리 외에도 중도상환수수료나 대출기간 고정금리 기간 등과 같이 체크해야 할 사항이 많은 만큼 무조건적인 저금리 대출을 찾는 것이 아니라 전세자금대출상품이든 주택 아파트담보대출상품이든 충분히 비교하여 은행 담당자나 전문가에게 정확한 상담을 받아 자신의 조건에 맞게 신중하게 선택해야 한다.

 

시중은행의 대출정보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는 주택, 아파트담보대출금리비교 사이트 뱅크-몰(www.bank-m.co.kr)을 방문하면 시중은행인 국민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외환은행, 농협중앙회, 신한은행, 기업은행 등 1금융권을 비롯한 전 금융권의 아파트담보대출 상품의 조건과 금리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원한다면 LTV(대출한도)와 DTI(이자상환여력)에 따른 대출상환계획(거치기간, 대출기간, 중도상환계획), 월간 대출상환여력, 금융사별 가산금리와 우대할인금리를 일일이 체크해 개인 맞춤형 대출진단 컨설팅서비스도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