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20. (월)

경제/기업

롯데칠성, 여성가족부 주관 가족친화 우수기업 선정

롯데칠성음료(대표이사 이재혁)는 30일 여성가족부에서 주관하는 ‘2015년 가족친화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는 기업 및 공공기관에 대해 여성가족부가 심사를 통해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로, 자녀출산 및 양육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 직장문화 조성 등을 엄밀히 평가해 일정 점수 이상을 획득하면 주어진다.

 

 

롯데칠성음료는 ‘행복한 가족,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해 휴양시설 및 가족사랑의 날 운영과 상/하반기 리프레시 휴가 적극 권장 등 가족친화환경을 조성하고, 육아휴직제도 및 출산 축하선물, 자녀 입학축의금 및 학자금 지급 등 출산.육아 복지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또 직원 단체관람 지원 및 사랑의 야식 밥차, 다이어트/금연펀드 운영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며 많은 노력을 기울여 왔다.

 

이러한 활동들이 이번 심사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으며, 이번에 획득한 가족친화 우수기업 인증의 유효기간은 올 12월1일부터 오는 2018년 11월30일까지 총 3년간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앞으로도 미취학 아동을 둔 임직원이 육아에 대한 걱정 없이 임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직장 어린이집을 개설하는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가족친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라며 “롯데칠성음료 임직원들이 일과 가정의 균형을 맞춰 행복하고 즐겁게 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