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9. (일)

경제/기업

중진공 충북본부,'7월부터 정책자금 상담예약' 서비스 실시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본부장 우영환)은 정책자금 이용 중소기업들이 보다 편리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7월부터 ‘사전상담 예약’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정책자금 융자신청은 중진공 홈페이지에서 ‘자가진단→사전상담(방문)→온라인신청→기업평가 및 융자결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왔다.

 

그간은 업체가 사전상담을 위해 지역본(지)부 담당자와 유선으로 일정을 확인하거나 중진공 사무실에 바로 방문해 상담했다. 종전에는 상담이 특정 시기에 집중되어 대기 시간이 길어지고, 충분한 상담이 어려워 고객들이 불편을 겪어 왔다.

 

금번 도입된 사전상담 예약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면 상담 예약 일시에 중진공을 방문해 대기시간 없이 편리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다.

 

예약을 하지 않고도 상담 가능하지만 상담 예약 건을 우선 상담하게 되므로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다.

 

사전상담 예약제는 중진공 온라인 융자신청 시스템에 접속, 자가진단 후 상담예약을 할 수 있다. 상담예약 서비스는 월 1회 이용할 수 있고 예약된 날짜의 하루 전까지만 변경 가능하다.

 

중진공 충북지역본부 우영환 본부장은 “이번 사전상담 예약제 시행을 통해 고객의 편의성을 증대시키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 며 “앞으로도 고객 입장에서 정책금융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계속 힘쓰겠다.”고 밝혔다.

 

정책자금 융자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중소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www.sbc.or.kr)나 충북지역본부(043-230-6800)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