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4. (화)

세정가현장

[북대전서]세정협의회원 초청, '국세행정 방향' 설명

북대전세무서(서장 장종환)는 2일(금) 세정협의회를 열고 CEO가 알아야 할 국세행정의 방향과 다양한 제도개선 사항 등을 소개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했다.

 

 

장종환서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중에도 회의에 참석해준 위원들에 대한 감사말씀과 상반기 세수실적이 호조를 보인 것은 위원들의 성실납세에 기인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서장은 위원들이 산업현장의 선봉에서 우리나라 경제를 이끌고 계신 분들로 귀한 시간을 내서 참석하는 만큼 형식적인 회의가 되지 않도록 나름대로 정성을 다해준비햇다고 말하고 8월 발표한 하반기 국세행정운영방안을 CEO의 관점에서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주요내용을 알기쉽게 요약 설명했다.

 

특히, 위원들이 국세행정과 관련하여 궁금해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사전에 파악하여 업무용 승용차 손금불산입 관련사항, 양도소득세 신고안내 서비스, ’16년 세법개정안, 철 스크랩 매입자 납부특례제도 등 최근 새로 시행되는 내용위주의 세정소식을 함께 전했다.

 

정태희 세정협의회 회장은 “이번 회의는 어느때 보다도 열공 학습 분위기를 연출할 만큼 많은 자료가 준비되었고, 매우 알차고 유익한 정보들로 구성되어 큰 도움이 됐다”고 강조햇다.

 

정회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상호 win-win할 수 있는 발전적 협의체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피력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