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6. (금)

세정가현장

이종학 신임 나주세무서장 "꾸준한 자기계발" 주문

나주세무서는 지난 30일 3층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제50대 이종학 세무서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과세자료, 신고내용확인 등에 대한 과도한 소명 안내, 압류해제·결정취소 지연 등으로 납세자의 권익이 침해되지 않도록 살피면서 업무를 추진해 줄 것"을 주문했다.

 

특히 세무조사를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집행하고 절차적 적법성을 철저히 지켜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서장은 "자영업자, 소상공인이 생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대한 세정지원을 강화하고 납세자의 권익침해 방지에 더 노력해야 한다"며 현장 중심 세정지원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은 적극 지원해 일자리 창출과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도 했다.

 

이 서장은 아울러 청렴하지 않으면 국민의 신뢰가 무너져 업무 추진동력이 상실된다고 청렴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이 서장은 "자기역량과 소양을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해서는 안된다"며 "국민의 재산과 연결되는 세금부과 징수, 감사, 민원인 응대 등을 위해 전문지식을 배가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프로필]

▷67년생 ▷전남 화순 ▷세무대 ▷광주청 조사1국 조사관리과장, 법인납세과장, 송무과장 ▷서광주세무서 광산지서장 ▷광주청 조사1국 1과장 ▷나주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