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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4.05.08. (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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골든블루, 위스키 '카발란' 판매 확대 나선다…킹카그룹과 파트너십 강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생산하는 킹카그룹과 사업 파트너십을 강화한다고 4일 밝혔다.

 

킹카그룹은 2006년 타이완 최초의 위스키 증류소를 설립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을 생산하고 있으며,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2017년부터 카발란을 독점 수입·유통하고 있다.

 

현재 △카발란 클래식 △카발란 디스틸러리 셀렉트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올로로쏘 쉐리 △카발란 솔리스트 포트등 총 12종(내수 및 면세 포함)이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다.

 

골든블루는 카발란 판매 확대를 위해 지난달 9일 타이완 킹카그룹에서 비즈니스 미팅을 갖고 카발란의 한국 위스키 시장 진출 이후 성과를 분석하고 향후 마케팅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회의에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측에서는 최용석 부회장과 김관태 마케팅본부장이, 킹카그룹에서는 알버트 리 대표이사, 신디 린 국제사업개발본부장 등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카발란’의 출시가 국내 인터내셔널 위스키 시장의 성장을 견인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했다고 분석했다.

 

‘카발란’의 판매량은 2017년 이후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카발란의 내수용, 면세점 판매량은 전년 대비 각각 169%, 115% 이상 증가했다. 또한 영화 ‘헤어질 결심’에서 박찬욱 감독의 선택을 받은 위스키로 ‘카발란 솔리스트 올로로쏘 쉐리’가 등장하면서 소비자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양사는 한국의 인터내셔널 위스키 시장 확대 및 싱글몰트 위스키 열풍으로 ‘카발란’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 것으로 예측하고 향후 한정판 패키지 출시, 신규 라인업 강화 등 소비자 선택폭을 넓힐 수 있는 활동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한 지난 2019년 진행된 '카발란 마스터 클래스'와 같은 고객이 직접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마케팅 활동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원하는 MZ세대를 공략할 예정이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관계자는 “‘카발란’은 국내 출시 이후 꾸준히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며 국내 위스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며 “앞으로도 ㈜골든블루는 킹카그룹과 견고한 파트너십을 유지해 ‘세계 유명 주류의 현지화’라는 비전 달성에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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