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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4.05.09. (목)

주류

진로, 22년 연속 증류주 세계 판매 1위…1억상자 돌파

작년 소주 판매 전년 대비 7% 성장…사상 최대 판매 기록

 

하이트진로의 소주 브랜드 진로가 지난해 1억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를 판매하며 22년 연속 증류주 세계 판매 1위를 수성했다. 1억 상자는 사상 최대 판매 기록이다.


하이트진로는 소주 통칭 브랜드 진로(JINRO)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참이슬 등 소주 제품은 지난해 한해동안 전세계에서 1억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 판매돼 압도적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전세계 증류주 시장이 1% 하락한 가운데서도 진로는 2021년보다 약 7% 성장해 눈길을 끌었다.

하이트진로는 이같은 성장 배경에는 △미국, 중화권 지역 과일 소주 열풍 △해외 현지 가정채널 입점 확대 △해외 온라인 활용한 브랜드 홍보활동 △국내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활동 및 페스티벌 개최 등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드링크 인터내셔널지는 “하이트진로의 현지화 전략과 브랜드 잠재력으로 1억 상자라는 사상 최대 판매 기록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황정호 총괄 전무는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진로’ 브랜드를 활용해 소주 알리기를 위한 선도적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며 “소주 세계화를 실현하기 위해 K-소주 음용 기회를 넓히고 다양한 현지 마케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해외 80여개국에 대한민국 소주의 위상을 높이는데 앞장서 왔다. 그 결과 ‘소주’는 세계지식재산기구(WIPO)가 인정하는 니스(NICE) 공식상품명칭으로 등재됐으며, 대한민국 소주의 브랜드력과 위상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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