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9. (목)

주류

하이트진로, 일 리큐르 '라쿠엔 시콰사' 출시

하이트진로는 일본에서 최근 각광받고 있는 시콰사 리큐르 ‘라쿠엔 시콰사’를 국내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라쿠엔 시콰사는 일본 오키나와섬의 특산 과일 시콰사가 함유돼 상큼한 과즙과 향기가 특징인 리큐르 제품이다. 시콰사는 깔라만시, 레몬과 유사하게 새콤한 맛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 8.5도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용량은 500㎖.

 

하이트진로는 지난해를 기점으로 국내 판매가 늘고 있는 일본 사케, 과일리큐르 제품의 판로를 가정 시장을 기반으로 넓혀 나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젊은층이 많이 방문하는 캐주얼 이자카야 등을 중심으로 홍보를 강화한다.

 

관세청 수출입통계에 따르면 올해 5월까지의 사케 수입액은 전년 대비 24% 성장했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음료로 많이 활용되던 시콰사가 최근 주류 제품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일본 MZ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다양한 고객의 니즈에 응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국가의 주류들을 국내에 소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양조장(1141년 창업)인 ‘사토노호마레’를 포함, ‘다카시미즈’, ‘키쿠스이’ 등 전통이 깊은 양조장에서 생산된 각 지역의 명주 10개 브랜드 31개 제품을 엄선해 국내 시장에 소개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