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2. (목)

내국세

알뜰하게 챙긴 세금포인트, 쏠쏠하게 쓰세요

국세청, 58회 납세자의 날 맞아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나의 세포 깨우기' 행사

관람객에게 반려식물·휴대용백 증정하며 세금포인트 사용방법 홍보

 

 

제58회 납세자의 날을 맞아 알뜰하게 저축해 온 세금포인트를 쏠쏠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세금포인트 홍보전이 열렸다.

 

국세청은 3일 국립세종수목원에서 ‘나의 세포<세금포인트> 깨우기’ 행사를 열고, 국민의 성실납세에 감사를 전하는 한편, 세금포인트 활용방법과 사용처 등을 홍보했다.

 

이날 홍보행사가 열린 국립세종수목원은 성실납세 문화 확산과 산림문화 진흥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한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는 기관으로, 지난 2022년 3월 국세청과 세금포인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국세청은 이날 행사에서 세금포인트를 사용해 1인당 1천원의 관람료 할인을 받고 입장한 관람객 200명(선착순)에게 자연의 가치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기 위해 반려식물을 증정했다.

 

또한 사계절 전시온실내 마련된 포토존에서 촬영한 기념사진을 본인의 SNS에 세금포인트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한 관람객에게는 세금포인트 혜택의 내용을 새긴 휴대용 백 200개(선착순)를 증정해 관람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국세청 직원들은 이날 행사에서 세금포인트를 조회하고 다양한 혜택을 확인할 수 있도록 관람객들에게 직접 사용방법을 안내하고 세금포인트 제도를 홍보했다.

 

국세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용한 세금포인트 사용처를 발굴해 나가고 제도를 더욱 홍보하는 등 국민들이 성실납세에 따른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세청은 지난해 세금포인트 협약처에서 보다 편리하게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모바일 쿠폰을 개발했으며, 한국무역보험공사(23.5.), 국립생태원(23.9.), 국립해양생물자원관(23.9.), 중소기업유통센터(23.9.)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세금포인트 사용처를 확대해 나가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