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4. (토)

세정가현장

[양천서]온라인 민원신청 홍보 확대

양천세무서(서장 김상훈)는 최근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을 앞두고 납세자들의 편의를 위한 온라인 민원 신청에 대한 홍보를 확대하고 있다.
 

 <온라인 및 어디서나 민원신청>

①홈택스(http://hometax.go.kr)에서 공인인증서로 접속해 신청
②국세청 '모바일 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로 접속해 신청(핸드폰)
③정부민원포탈 '민원24(http://minwon.go.kr)'에서 공인인증서로 접속해 신청
④지방자치단체(읍·면·동사무소) 민원실에서 신분증을 제시하고 신청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 : ① ② / ▷국세증명 발급 : ① ② ③ ④
▷홈택스 이용문의 : 세미래 콜센터(☎126)

올해 종합소득세 신고납부 기간은 5월1일부터 5월31일까지로 성실신고 확인 대상자의 경우 6월30일까지 신고가 가능하다.

 

온라인을 통한 민원 신청으로는 국세청 '홈택스'에서 공인인증서 접속으로 국세증명 발급 및 사업자등록 신청 및 정정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을 이용한 국세청 '모바일 홈택스'에서도 신청이 가능하다.

 

아울러 국세증명 발급은 정부민원포털 '민원24'에서도 공인인증서 접속 후 신청이 가능하며, 지방자치단체(읍·면·동사무소) 민원실을 통해서도 신분증 제시 후 신청할 수 있다.
 
홈택스 및 모바일 홈택스의 자세한 이용 문의는 각 세무서 민원실 및 국세청 세미래 콜센터(126번)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양천서는 구청 민원실과 주민센터에서 납세자의 편의를 돕기 위한 무료 세금상담실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전자신고 및 온라인 민원 신청에 대한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