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0. (금)

관세청, 정부 3.0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관세청은 5일 서울본부세관 대강당에서 민간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관세청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경진대회에서는 △일 잘하는 유능한 정부 △국민 맞춤 서비스 정부 등 2개 분야에 대해 총 35건의 성과사례 가운데 1차 서류심사를 통과한 8개 우수사례가 발표됐다.

 

 

천홍욱 관세청장은 개회사에서 “정책수립·시행 과정에서 국민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반영하여 정부 3.0의 생활화가 정착되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관세청은 정부3.0 선도기관인 만큼, 관세행정 전반에서 국민이 체감하는 정부3.0 성과 창출에 주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전성태 행정자치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축사를 통해 “정부 3.0의 비전인 국민 모두가 행복한 대한민국이 실현될 때까지 추진과제를 발굴하고 실행하는 등 부단히 노력해 주실 바란다”고 관세청의 지속적인 노력을 독려했다.

 

 

한편, 관세청은 이번 경진대회를 계기로 공공부문에서 정부 3.0 선도기관으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재정립하는 등 정부3.0 4년차에 국민이 더욱 피부로 체감할 수 있는 정부 3.0 성공 사례를 창출하는 데 전 직원의 역량을 집중해 나갈 방침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