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4.24. (목)

세정가현장

[인천청]부평구 중소기업협의회와 납세지원 업무협약 체결

인천지방국세청(청장·최정욱)은 15일 부평국가산업단지에서 인천시 부평구 중소기업협의회와 기업친화적 세무환경 조성 및 성실납세 지원 공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연주 납세자보호담당관과 인천광역시 부평구 중소기업협의회 박술목 회장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9월23일 인천청 민생지원소통추진단이 중소기업 대표들과 함께 한 세정지원 간담회에서 논의된 내용을 바탕으로 개선사항을 마련하고 이를 종합적·체계적 뒷받침하기 위해 실시됐다. 향후 2년간 △개정세법 안내 △연말정산 교육 △세금안내 리플릿 제공 △성실납세 지원·홍보 △정책제안 의견 수렴에 공동협력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인천청은 앞으로 기업운영에 필요한 세무정보 및 세정현안을 적극 제공해 세금 궁금증 해소와 성실납세 지원에 나서고, 기업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할 예정이다.

 

정연주 인천청 납세자보호담당관은 "인천 부평구 중소기업협의회와 세정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일방적 세정지원이 아닌 소통을 확대해 보다 나은 국세행정을 구현하는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박술목 부평구 중소기업협의회장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양 기관의 발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청은 앞으로도 납세자 중심의 친화적 세정을 구현해 납세자들이 기업 경영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세정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