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7. (토)

보도자료

"사탕보다 달콤한 '시간' 선물은 어때요?"

유통·호텔가 소비자 사로잡는 화이트데이 이색 프로모션

 

연인들을 위한 화이트데이 시즌이 돌아왔다. 작년 한 이커머스 기업이 조사한 바에 따르면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사탕류 매출보다 식사, 맛집 레스토랑 등 특별한 데이트를 위한 소비가 늘어났다.

 

특히 화이트데이 주간을 앞두고 1주간(2월 27일~3월 5일) 식사를 위한 뷔페, 레스토랑 이용권 매출은 작년 대비 각각 284%와 329%가 증가했다. 막대사탕·롤리팝류는 12%에 그쳤다. 연인 등 소중한 사람과 사탕을 주고받는 것에 그치지 않고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것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는 것.

 

유통·호텔 업계는 이러한 흐름에 맞춰 ‘미식, 향, 예술 전시’ 등 다채로운 주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하며 소비자의 이목을 사로잡는데 나서고 있다.

 

 

◆ 소중한 사람과 즐기는 특별한 미식! 스텔라 아르투아, 캐치테이블과 화이트데이 프로모션

 

벨기에 프리미엄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는 화이트데이 시즌을 맞아 연인들이 특별한 미식 경험과 함께 가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화이트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레스토랑 예약 플랫폼 ‘캐치테이블’과 협업, 엄선된 전국 인기 레스토랑과 함께 화이트데이를 위한 스페셜 세트 메뉴를 3월14일까지 운영한다. 참여를 원하는 소비자는 캐치테이블 앱 내에 마련된 ‘스텔라 스페셜’ 탭을 통해 ‘화이트데이 세트 메뉴’를 예약하면 각 식당의 대표 음식과 함께 스텔라 맥주를 즐길 수 있다.

 

사전 예약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한정판 맥주잔 ‘화이트데이 챌리스’ 1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한다. 한정판 챌리스는 연인간 사랑의 마음을 전하는 화이트데이를 맞이해 특별 제작됐으며 ‘사랑’을 주제로 ‘하트’, ‘케이크’, ‘편지’ 등의 작은 일러스트 장식을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 로맨틱한 향과 함께 보내는 달콤한 시간, 웨스틴 조선 서울 ‘러브 유어스’ 패키지

 

웨스틴 조선 서울은 로맨틱한 향과 함께 연인과 더욱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화이트데이 패키지 ‘러브 유어스(Love Yours)’를 선보였다. 패키지는 호텔 이그제큐티브 객실 숙박(1박)권과 함께 샴페인, 향수, 꽃 등의 아이템으로 구성된다.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객실 투숙객에게는 모엣 샹동 로제 샴페인 리미티드 에디션과 라운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음 바우처 20만원권’을 함께 제공한다.

 

특히 3월에는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모든 투숙객에게 스페셜 기프트로 발렌티노 뷰티의 여성 향수 ‘도나 본 인 로마(50ml)’를 제공하는 달콤한 혜택을 더한다.

 


◆ 눈으로 보고 귀로 듣는 사랑의 형상, 화이트데이 겨냥 전시 및 콘서트 행사 풍성


사랑의 다양한 모습을 직접 눈으로 즐길 수 있는 전시회도 마련됐다. 제이스테어가 운영하는 서울 성수동 갤러리스테어에서는 다양한 사랑의 형상을 담은 전시회 ‘Love Forest’를 개최한다.

 

전시회는 전통 도예와 현대적인 미감을 결합한 도자 건축을 선보이고 있는 조상권 도자문화재단 원장과, 60세부터 도자 예술을 시작해 예술적 감각을 인정받은 김현 작가의 작품이 주축을 이룬다. 두 작가 외에도 강은, 신송 등 다양한 작가의 작품 350여점이 전시되며 오는 3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9층 문화홀에서는 3월14일 ‘석지민 재즈 트리오와 함께하는 화이트데이 콘서트’가 펼쳐진다. 3인조로 구성된 석지민 트리오가 감성적인 선율의 재즈 공연을 선보이며 티켓은 80매를 선착순 판매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