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세무서(서장:한명로)는 이번 6월 20일(금)부터 6월 27(금)까지 성실기업견학과 연계한 산 · 관 · 학협동 학생세금교실을 운영하고 있어 관내 주민들로부터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이 번 학생세금교실은 작년 6월부터 서관내 소재 성실기업과 초등학교를 연계하여 기업의 인근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성실기업의 산업현장 견학과 "갈갈이 삼형제의 세금교실" 비디오상영 및 세금강의를 병행하는 입체적인 시청각·체험 세금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왔으며 이번에는 8개 초등학교 296명이 4개 성실기업에 대하여 산업체 현장을 견학하고 학생세금교실에 참가할 예정이다.
견학대상 성실기업으로는 (주)새한, (주)유진전장, 귀뚜라미 보일러(주), (주)우성사료 경산공장 등 4개 기업으로서 성실기업 및 생활과 밀접한 기업 등을 대상으로 업종별, 지역별로 엄선하였으며 기업체의 자발적인 적극 협조로 이루어 졌다
이번 학생세금교실은 견학학생들이 세금발생원천인 산업체 현장을 직접 방문, 견학하여 원자재구입부터 제조공정·판매 등 유통과정까지 직접 눈으로 확인하면서 각 단계별로 발생되는 각종 세금에 관하여 구체적인 설명을 듣고 이렇게 힘들게 생산한 제품을 판매함으로써 납부한 세금이 국가운영에 요긴하게 사용된다는 점 등 세금의 중요성을 깊이 인식하게 되므로서 교육효과가 극대화 되었다.
교육에 참가한 유천초등학교(청도읍 소재) 신채균 담당교사는 학생들의 이번 세금교육은 분기별 1회 실시하고 있는 현장체험학습과 교과과정이 일치되므로 실질적인 현장교육이 되고 있으며 종전에는 추상적인 이론위주의 흥미없는 학습으로 교육효과가 반감되었으나 이번 "성실기업 견학과 연계한 산·관·학협동 세금교실"은 피부에 와 닿는 생생한 입체적인 시청각 세금교육으로 교육의 효과가 아주 크므로 앞으로도 이런 학습이 계속되면 좋겠다고 피력하였다.
한명로 경산세무서장은 이미 작년 6월부터 11개 초등학교 학생 472명을 대상으로 4개 기업체에 12차례에 걸쳐 "성실기업 견학과 연계한 산·관·학 협동 학생세금교실"을 실시한 바 있으며, 학생들의 반응이 좋은 만큼 앞으로도 관내 44개 초등학교 학생 21,211명중 희망학교의 신청을 받고 견학대상기업도 확대하여 계속 상설 운영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성실기업 견학·학생세금교실 운영 일정표 (2003년 1차)
성실기업견학·학생세금교실 운영 일정표 1. 견학대상 회사 기본사항
2. 견학 및 교육 일정표
3. 기타 사항 ○ 견학 소요예상 시간 : 2시간 정도 ○ 학교↔회사 이동시 셔틀버스 제공(회사) ○ 1회 견학시 최대 수용 학생수 : 40명 ○ 견학안내담당 부서 및 책임자 (연락처) - 견학안내 담당 부서 : (주)새한 지원팀 - 책임자 및 연락처 : 이광수 과장 (053-810-5311)
성실기업견학·학생세금교실 운영 일정표
1. 견학대상 회사 기본사항
2. 견학 및 교육 일정표
3. 기타 사항 ○ 견학 소요예상 시간 : 2시간 정도 ○ 학교↔회사 이동시 셔틀버스 제공(회사) ○ 1회 견학시 최대 수용 학생수 : 50명 ○ 견학안내담당 부서 및 책임자 (연락처) - 견학안내 담당 부서 : 귀뚜라미보일러(주) 총무부 - 책임자 및 연락처 : 백중흠 경영지원팀장 (054-371-9000)
성실기업견학·학생세금교실 운영 일정표
1. 견학대상 회사 기본사항
2. 견학 및 교육 일정표
3. 기타 사항 ○ 견학 소요예상 시간 : 2시간 정도 ○ 학교↔회사 이동시 셔틀버스 제공(회사) ○ 1회 견학시 최대 수용 학생수 : 40명 ○ 견학안내담당 부서 및 책임자 (연락처) - 견학안내 담당 부서 : (주)유진전장 총무팀 - 책임자 및 연락처 : 박규생 경영기획팀장(053-850-1501)
견학 및 교육 일정표
1. 견학대상 회사 기본사항
2. 견학 및 교육 일정표
3. 기타 사항 ○ 견학 소요예상 시간 : 2시간 정도 ○ 학교↔회사 이동시 운송수단 제공(셔틀버스) ○ 1회 견학시 최대 수용 학생수 : 60명 ○ 견학안내담당 부서 및 책임자 (연락처) - 견학안내 담당 부서 : (주)우성사료 총무부 - 책임자 및 연락처 : 오시목 차장(053-859-3314) 【주관 : 경산세무서 납세지원과 관리팀(전화 053-811-7002번)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