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5. (일)

내국세

전 지방청장 등 국세청간부 105명 세무사실무교육

올해 첫 국세경력 세무사 실무교육 지난 9부터 실시

 

2007년 제1차 국세경력세무사실무교육이 지난 9일 시작 돼 오는 29일까지 실시된다.

 

이번 교육은 국세경력자 105명이 참가를 신청했으며, 오정희 전 감사원 사무총장, 강일형 전 대전지방국세청장 등 고위직 국세경력자들이 대거 포함됐다.

 

본회 4층에서 열린 개강식에서 임향순 회장은 “이번 교육이 새로운 사회활동을 시작하는데 필요한 자양분이 되도록 하자”면서 “흘리는 땀은 보다 나은 밝은 미래를 담보하기 위한 투자라고 생각하고 교육에 충실히 임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임 회장은 “회장으로서 회원 1만명 시대에도 업을 영위해 나가는데 문제가 없도록 업무영역을 확대하고 전문성이 확보되도록 노력할 것”이라면서 “이를 달성하기 위해 예비 회원인 국세경력자들이 적극 성원해 달라”고 말했다.

 

실무교육은 기본교육 49시간과 현장교육 52시간으로 총 101시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무사회관에서 실시되는 기본교육은 윤리교육을 비롯해 국세·지방세·국제조세·소양교육 등으로 구성돼 세무사로서 소양을 갖추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오는 31일까지 실시되는 현장교육에서는 국세경력자들이 국세청, 세무서, 세무사사무소 등지로 나가 세무사사무소를 경영하는데 필요한 실무를 익히게 된다.

 

한편 4급이상 고위직 국세경력자 명단을 보면 ▶강일형 대전청장(이상 前보직) ▶민태섭 서울청 국제거래조사국장 ▶홍성욱 서울청 조사3국장 ▶김희대 서인천서장 ▶조규훈 충주서장 ▶배영수 김해서장 ▶박 권 동수원서장 ▶강창혁 부산진서장 ▶임영기 남대구서장 ▶신춘식 강남서장 ▶심기숙 이천서장 ▶안도희 서대문서장 ▶양승린 남양주서장 ▶김석화 중부청조사2국2과장 ▶박호순 국세청 소득세과장 등 15명이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