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5. (일)

세무 · 회계 · 관세사

조세자료, 조세DB 서비스 이용료 카드결제도 가능

(주)뱅크타운과 지불대행계약 체결 관리 효율성 도모

 

 

세무사회가 회원의 이용편의를 높이기 위해 조세자료·조세DB 서비스 이용료와 조세전문서점의 판매 결제 방식을 대폭 개선한다.

 

이를 위해 조세자료·조세DB 서비스의 대금 지급을 위해 지로는 물론 카드결제와 계좌이체(본회 홈페이지)로도 결제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세무사회가 과거 조세자료 등 각종 자료에 대한 이용료를 지로와 통장입금 만 가능했던 회원들의 불편함을 대폭 해소한 것이다.

 

나아가 통장 입금만 가능했던 도서판매대금 결제에 대해서도 카드결제와 계좌이체를 가능토록 해 회원들의 편의를 도모했다.

 

결제수수료는 계좌이체의 경우 결제액의 1.2%∼1.5%, 카드는 결제액의 2.7%∼3.0% 정도 부과된다. 수수료는 판매단가에 포함된다.

 

이같은 회원의 이용편의 제고는 세무사회가 지난 6일 관리의 효율성과 저렴한 수수료, 업체의 신뢰도 등을 고려해 (주)뱅크타운과 지불대행계약을 체결했기 때문에 가능해 졌다.

 

특히 이같은 개편을 위해 한 동안 서비스를 중단했던 조세전문서점도 사용자편의를 높여 조만간 다시 오픈한다고 세무사회는 밝혔다.

 

세무사회는 사용자가 쉽게 조세전문서점 홈페이지상에서 서적을 주문할 수 있도록 전체적인 디자인을 개편했다. 또 서적검색기능을 강화하고 주문조회, 장바구니, 책보관함 등의 사용자 편의메뉴도 추가했다.

 

최근 쇼핑몰의 대세인 ‘오픈마켓’을 도입해 다양한 업체로부터 자료를 확보, 사용자가 원하는 책을 쉽게 조회해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나아가 사용자가 마음 놓고 조세전문서점을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내부시스템을 강화해 시스템의 안정화를 꾀했다.

 

한편 세무사회는 이러한 변화를 통해 조세자료의 이용에 대한 서비스만족도가 한결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