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2. (목)

세정가현장

[여수세관] 이재흥 광주본부세관장 방문

이재흥 광주본부세관장은 26일 여수세관(세관장. 조민호)을 방문, 관내 관세사를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여수세관의 규제개혁추진 및 업무현안사항 등을 점검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이 본부세관장은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청취한 후 이를 최대한 관세행정에 반영키로 하고, 애로사항 해소를 위해 직원들을 독려했다.

 

 또한, 최근 대내외 경제여건 악화에 따른 수출입업체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관세사에게는 적극적 통관서비스 제공 협조를 요청하고, 세관에는 24시간 상시 통관지원체제 유지 및 원활한 물류흐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특히 이재흥 세관장은 현 정부의 중점추진정책인 '규제개혁을 통한 친기업 환경조성'의 진행사항을 점검하고, 여수세관에서 추진하고 있는 기업의 물류비 절감을 위한 '보세구역 외 장치허가 확대적용', 수출물품의 적기선적을 위한 '사전안내제도' 및 폐유의 합리적 통관질서 확립을 위한 '폐유 수입통관 자체 업무처리지침' 등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한편 이 세관장은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최와 관련해 여수시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유지해 성공적 개최를 지원하고, 박람회용 전시물품과 여행자 휴대품 신속통관 등 세관역할 수행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