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8. (토)

세정가현장

[대전청]충남북부상공회의소 초청, 세정간담회 개최

최진구 대전지방청장은 충남북부상공회의소 초청으로 찾아가는 세정간담회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최진구 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성실하게 납세해준 기업인들에게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대전지방국세청은 세종·충청지역의 발전으로 세원·세수가 급증하고 있다며, 1급청으로의 승격을 위해 새로운 비전을 담은 창의·치열·정성이라는 청훈을 새롭게 정하여 직원 모두 도약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전청은 간담회에서 국세청은 납세자가 세금신고 준비를 보다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실수하기 쉬운 사항을 구체적이고 정확하게 안내하고, 신고서를 미리 채워주는 풀필드(Full-filled) 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최적의 성실신고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최청장은 고의적·지능적 탈세와 체납 근절을 위해 조직·인프라 등 추진기반을 한층 강화하여 불성실 혐의자를 빈틈없이 적발하고, 재산은닉혐의 분석시스템을 기반으로 은닉재산을 끝까지 추적해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는 또 2016년이 ‘준법. 청렴문화 정착의 원년’이 되도록 국세 공무원의 내부 자정 측면과 납세자 측면을 아우르는 청렴문화 정착방안을 마련하여 실천에 나갈 계획일믈 밝렸다.

 

이번 간담회는 기업 경영현장에 있는 세정 수요자로부터 애로 및 건의사항을 직접 청취하는 시간을 갖고 지역상공인들의 건의사항은 국세행정에 적극 반영하여 납세자의 불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