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8. (토)

세정가현장

[대전청]업무성과 사례발표, 최갑진 계장 '최우수' 선정

 

대전지방청 상반기 업무성과 우수사례 발표대회에서 최갑진 조사2국 1과 3계장이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차지했다.

 

업무성과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된 발표대회는 지방청과 관내 세무서에서 제출한 43개 사례 중에서 최갑진 계장이 ‘불법주유소 척결 우수사례‘ 를 발표해 최우수상을 수상 표창장과 더불어 포상휴가증을 받았다.

 

최계장은 본연의 업무외에 금년 4월부터 불법주유소 척결을 위해 주1회 주말을 이용하여 불법혐의가 있는 주유소에 대하여 현장점검을 실시하였고, 이와 관련하여 조사2국 불법주유소 척결팀의 척결반장으로서 현장확인반을 지휘·감독하는 등 불법주유소 척결의 리더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최계장은 바지사장을 내세운 명의위장 주유소업체 상호간 거짓세금계산서를 수수하는 주유소 자료상 조사를 착수해 전국적으로 분포해 있는 주유소를 현장조사를 통해 26개의 주유소가 자료상행위와 관련되어 있음을 확인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이와 관련하여 자료상 실행위자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거대조직의 실체를 파악하고 대전지검 형사1부와 수사를 공조하여 거짓세금계산서 수수행위를 한 자료상 실행위자 3명과 실업주 1명을 구속, 명의대 여자 7명을 고발하여 가공확정금액 2056억원을 적출하고 131억원을 추징하는 등 대전청내 불법주유소 척결에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그의 소감에 대해 ‘시작할 때 마음가짐을 변함없이 가슴에 새기며 최선을 다한다’ 는 자세로 업무에 임해 나가겠다‘ 고 말했다.

 

주위로부터 ‘근면함과 성실성’으로 맡은 바 직무를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최계장은 성지회를 통해 수년간 소년·소녀가장 불우 이웃돕기에 선행을 베풀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