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6. (목)

세정가현장

[대전청]안상규 서기관 명예퇴임식 가져

대전지방국세청은 26일 최진구 대전지방청장 서대원국세청 법인납세국장을 비롯해 내외 빈과 전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안상규 서기관 명예퇴임식을 치렀다.

 

 

최진구 대전청장은 치사에서 "안상규 서기관은 국세청의 중요한 시기에 유능하고 훌륭한 인품을 지닌 국세전문 관리자가 오늘을 마지막으로 우리 곁을 떠난다니 아쉬운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라고 아쉬움을 표시했다.

 

특히 " 법인세 신고를 앞두고 사회분위기가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직원들과 혼연일체가 돼 높은 자진 신고율을 차지하는 성과를 달성했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상규 서기관은 퇴임사에서“32여 년간 공직자로 근무하는 동안 개인의 이익이나 편안함 보다는 제 평생을 바쳐 의지하고 사랑했던 국세청 조직의 가치와 명예를 지키고 납세자 권익을 보호하기 위해 청춘을 받쳤다”고 강조했다.

 

특히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저를 믿고 오로지 일에 대한 열정과 집념, 그리고 조직에 대한 사명감으로 묵묵히 소임을 다해 준 동료 직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했다.

 

그는 “앞만 보고 달려왔던 제 인생을 뒤돌아보고 그동안 받아왔던 사회의 정과 혜택을 조금이나 다시 돌려줄 수 있는 삶을 살아가겠는 각오를 다짐”하고 퇴임사를 마무리 했다.

 

안상규 서기관은 세무대 3기 ▷중부청 조사2국 ▷동청주 재산법인세과장 ▷대전청 신고관리과장 ▷대전청 조사1국1과장 ▷대전청 조사1국 조사관리과장, ▷ 법인세 과장을 끝으로 공직을 마무리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