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2. (목)

세정가현장

[수영서]나눔세무(회계)사, 무료 세무상담

수영세무서(서장·나성길)는 지난 10일부터 14일까지 나눔세무(회계)사가 수영세무서 민원실에 설치된 ‘무료 세무상담 창구’에서 세금에 대한 궁금증 등을 무료로 상담하며 영세자영업자의 세금문제 해결을 적극 지원했다고 밝혔다.

 

 

나성길 서장은 나눔세무(회계)사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고, 민원실을 찾은 납세자들에게 영세납세자 등을 위해 국세청이 적극 시행하고 있는 영세납세자지원단 나눔세무(회계)사 제도와 국선대리인 제도를 홍보했다.

 

 

나 서장은 “국세청의 다양한 소통체계들이 잘 알려져서 납세자들이 세금 문제를 해소할 길을 몰라 힘들어하는 일이 없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세무지원 소통주간을 내실 있게 운영해 납세자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수영서는 올 3분기 세무지원 소통주간을 맞아 관내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대한 세정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외식업중앙회 수영구지부 회의실에서 '현장소통 간담회'도 개최했다.

 

이충우 한국외식업중앙회 수영구지부장은 "민생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수렴하여 상인들에 맞는 세정을 수립해 달라"고 건의했다.

 

 

이에 김길호 납세자보호담당관은 "민생현장의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소통의 시간을 갖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간담회에서 건의된 내용을 적극 세정에 반영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