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4.20. (일)

세정가현장

[대전청] 내실있는 을지연습 실시

 

 대전지방국세청(청장 박차석)은 각종 국가 위기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역량을 배양하기 위한 2011년 을지연습 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16일부터 3박4일간 실시되는 을지연습 훈련이 형식적인 훈련에서 탈피해 전시뿐만 아니라   일반 위기상황에서도 대처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실시됐다.

 

 대전청은 전시 및 위기상황을 대비해 각자의 역할에 맞는 임무를 점검하고  국세행정분야의 비상대비태세의 국세업무의 효율적인 세원관리요령과 함께, 위기관리 능력 제고를 위해 올바른 방독면 착용법, 소화기 사용법 등 비상대비훈련을 실시된다.

 

또 훈련기간 중에 비상식량으로 식사하는 등  실제상황과 똑같이 훈련이 실시된다.

 

이번훈련 중에 평소 일상생활에서 발생하는 교통사고, 물놀이 익사사고로 인해 심장과 폐의 활동이 갑자기 멈추었을 때 실시하는 심폐소생훈련이 실시된다.

 

박차석 청장은 “을지연습이 우리 청의 현실에 맞으면서도 비상사태 시 활용할 수 있는 꼭 필요한 훈련으로 내실 있게 진행되어야 한다" 고 강조하고 이번 연습결과 나타나는 문제점은 즉시 보완해 더욱 실전과 같은 훈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당부했다. 

 

 김태식 운영지원과장은 "화생방전을 대비한 방독면 착용과 소화기 사용법에 대한 훈련 및 비상식량으로 식사 등 을지연습을 실제상황과 똑같이 실시된다" 며 앞으로도 실현 가능한 과제들을 발굴해 실제상황과 부합하는 을지연습으로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