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4.20. (일)

세정가현장

[대전청]이강수 조사2국 관리과장 대통령 표창

 이강수 대전청 조사2국 관리과장이  세무조사에 발군의 실력을 발휘한 공로로 2013년도 하반기 최우수공무원으로 선정돼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이강수 과장은 지하경제양성화 등 정부 역점추진 업무를 총괄하면서 고소득자영업자, 자료상 및 거짓세금계산서 수취조사, 대재산가 등  변칙상속·증여세 조사, 세종시 소재 불법조장 부동산중개업소에 대한 세무조사기획과 관련자 조사 등에서 탁월한 실적을 거양한 점을 인정받았다.

 

대전청의 축구동호회장을 10여년 간 맡고 있는 그는 국세청장배 축구대회를 4차례나  개최하는 등 직원들의 사기진작에 기여한 공로로 국세청장 공로패 등을 수상하기도 했다.

 

그는 또 대전광역시 소재 32개 공공기관 축구리그에 연합회 부회장직을 맡고 있다.

 

국립세무대학1기 출신으로 83년 4월 1일 초임발령이후  대전청 및 관내 일선세무서 등 주요보직 계·과장을 거쳐 지난 2011년 2월부터 조사2국 과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이강수 과장은, 항상 긍정적인 자세로 투철한 사명감과 건전한 공직관을 갖고 맡은 직무를 솔선수범하는 모범공무원으로 정평이 나 있다. 

 

이강수 과장은 "앞으로 ‘납세자는 애국자다’라는 신념으로 감사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대전청의 발전과 국세청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