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4.20. (일)

세정가현장

[대전청]학생세금문예작품 입상자와 '세금체험TOUR'

 대전지방국세청은 ‘제48회 납세자의 날’ 및 ‘성실납세문화 조성 기간’을 맞아 세금의 역할과 성실납세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작년 학생세금문예작품 공모전 입상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세금체험TOUR」행사 실시했다.

초청 대상은 대전지방국세청장상 이상 및 근교의 일선 세무서장상 수상자 중 초등학교 2∼6학년 학생과 학부모로 하였으며, 선착순으로 70여명 모집해 직업체험 테마 파크인 키자니아와 조세박물관 견학 코스로 진행됐다.

 

 키자니아에서는 어린이 국세청 체험관에서 직접 국세공무원도 되어 보고 요리사, 외교관 등 현실세계의 다양한 직업을 경험, 경제흐름과 일하는 보람을 느끼는 시간을 가졌다.

 

 또 조세박물관(국세청 별관) 견학에서는 ‘어린이 세무조사관 체험교실’ 등 다양한 볼거리를 통해 세금에 대한 이해와 납세의 중요성을 체험했다.

 

 이번 세금체험투어에 참가한 학생들은 참가자들은 나라 살림의 밑거름이 되는 세금의 중요성을 알게 해주고 국세청을 비롯하여 다양한 직업체험을 직접 해볼 수 있게 해 준 것에 대해 감사를 표시했다.

 

 한편 행사를 추진한 운영지원과(변화관리계) 관계자는 세금에 관심을 가지고 문예작품 창작에 고생한 학생들에게 보답하고자 마련한 이번 행사가 지난해를 시작으로 만족도는 물론, 큰 인기를 얻고 있어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실시하기로 했다.

 

 .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