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4.24. (목)

세정가현장

[세종서]"신규 사업자 세금고민 풀어드려요"

세무지원 소통주간…창업자 대상 세금안심교실 개최
납세자소통팀.나눔세무사 1대1 맞춤형 상담 제공

 

세종세무서(서장·손영준)는 세무지원 소통주간을 맞아 7일 강당에서 올해 창업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사업에 유익한 세금교육 등을 제공하는 '세금안심교실'을 개최했다.

 

 

세금안심교실에서는 나눔세무사가 강사로 나서 신규 창업자에게 꼭 필요한 다양한 세무문제를 쉽고 상세하게 설명했다.

 

이날 손영준 서장은 어려운 경제상황에서도 창업에 과감히 도전한 기업정신에 감사와 존경의 뜻을 표하고 "앞으로도 영세 자영업자들이 세금고민 없이 생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국세행정 측면에서 다각도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또한 참석자들에게 영세사업자를 위한 창업자 멘토링 제도, 국선대리인 및 권리보호요청 제도 등 다양한 세정지원 내용을 적극 활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국세청은 매분기마다 한 주간을 지정해 다양한 납세자 소통행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분기는 이달 4일부터 8일까지 소통주간으로 운영된다.

 

세종서는 이 기간동안 납세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세정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소통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세금안심교실 개최 외에도 세무서 납세자소통팀과 나눔세무사가 참여하는 무료세무상담창구를 별도로 설치해 개별 납세자들이 궁금해 하는 세금고충과 애로사항에 대해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또한 근로·자녀장려금을 몰라서 신청하지 못하는 경우가 없도록 내달 2일까지 기한 후 신청이 가능하다고 근로・자녀장려금 신청 자격・기간・방법 등이 담긴 리플릿 배부을 배부하며 현장홍보도 병행한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