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16. (화)

세정가현장

송영주 신임 동청주세무서장 "고향집 같은 행복한 세무서 만들 것"

동청주세무서는 지난달 30일 오후 3시 4층 대강당에서 제16대 송영주 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취임식에서 송영주 서장은 “고향인 청주에 서장으로 부임해 영광”이라며 “훌륭하고 유능한 직원들과 함께 일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코로나19의 세계적 확산으로 수출과 경제 여건이 둔화되고 정부의 각종 경기부양 노력에도 불구하고 국민들은 여전히 불안해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국세청의 역할은 어느 때보다도 막중하다”며 추진 목표를 밝혔다.

 

 

송 서장은 “납세자가 편안한 세정, 납세자가 억울함이 없는 신뢰받는 세정을 실천하는 데 노력해주고 언제나 즐거운 마음으로 출근할 수 있는 행복한 세무서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과 영세납세자의 빠른 회복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세정지원을 펼쳐 달라”며 “국민에게 박탈감을 주는 고의적·지능적·불공정 탈세에 대해서는 엄정 대응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충북 청주에서 나란 자란 송 서장은 “청주에서 초·중·고등학교와 대학교를 졸업하며 미래를 꿈꿨다”며 “발령소식을 듣고 제 삶의 중요한 시기를 채워준 고향에서 근무한다는 설렘과 기쁨을 감추기 어려웠다. 고향집 같은 행복한 세무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프로필]

▷1965년 ▷충북 청주 ▷청주고 ▷충북대 ▷연세대 ▷7급 공채 ▷국세청 자료관리관실 ▷국세청 전산정보관리관실 ▷부산청 납세지원국 전산관리과 ▷국세청 개인납세국 전자세원과 ▷국세청 전산정보관리관실 전산기획계장 ▷중부청 성실납세지원국 전산관리팀장 ▷국세청 주류면허센터장 ▷북대전세무서장 ▷국세청 전산정보관리관실 정보화기획담당관 ▷동청주세무서장(現)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