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9.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한국세무사회, 전산세무회계시험 기출문제 해설강의 무료 배포

올해 상반기 기출문제 분석 및 해설 영상 제작 

8월 한달간 유튜브 '세무사TV' 신규구독자 대상 경품 이벤트 실시 

 

한국세무사회가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기출문제 해설 강의를 제작해 무료 제공한다.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은 세무회계 실무분야의 인기 1순위 국가 공인 민간자격으로, 한국세무사회가 주관하며 매년 30만명 이상이 응시한다.

 

한국세무사회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세무사TV’를 통해 2021년 상반기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 기출문제 해설강의를 업로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에 제공되는 해설강의는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응시하는 전산회계1급과 전산회계2급이다.

 

전산회계1급은 이원주 세무사가, 전산회계2급은 김정은 세무사가 각각 강의를 맡았다. 자격시험에 대한 소개와 합격현황, 상반기 기출문제 분석이 담긴 분석편, 제96회차 기출문제해설 이론편⋅실무편 등 총 6편의 강의가 탑재됐다.

 

분석편에는 주관사인 한국세무사회만 제공하는 알찬 정보들이 담겼다. 전산회계 1·2급 시험방식과 시험 범위를 소개하고, ▷10년간 접수인원 및 합격률 분석자료 ▷올 상반기 여섯 차례 시험의 연령별 응시인원과 합격비율 ▷회차별로 출제된 문제유형과 문제별 출제빈도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자료들을 제공한다.

 

이론편에서는 지난 6월5일 시행한 제96회차 기출문제를 분석해 문항별 난이도 정보와 함께 상세한 해설을 담았다. 처음 시험을 보는 수험생들을 위해 입실부터 수험용 프로그램인 케이렙의 설치와 USB 답안저장 방법 등을 실제 프로그램으로 시연하며 상세하게 알려준다.

 

실무편에서는 전산회계자격시험이 케이렙 프로그램으로 회계처리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시험이므로 강사가 문제풀이와 함께 수험용 프로그램에 직접 답안을 작성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자격시험 기출문제는 한국세무사회 전산세무회계자격시험 홈페이지(https://license.kacpta.or.kr/)에서 무료로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수험용 프로그램인 케이렙도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한국세무사회는 8월 한달간 유튜브 채널 ‘세무사TV’ 신규 구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에어팟, 문화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주는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는 ‘세무사TV’ 신규 구독후 기출문제 영상에 닉네임과 응원댓글을 달고 네이버폼에 접속해 개인정보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원경희 한국세무사회장은 “이번에 처음으로 제작해 세무사TV에 탑재한 기출문제 해설영상은 전산세무회계 자격시험을 주관하는 한국세무사회가 직접 자료를 분석하고, 이를 국내 최고 조세전문가인 세무사가 해설하는 강의이기 때문에 수험생들이 믿고 볼 수 있으며 합격에 필요한 정보가 가득 들어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수험생들이 편하게 접할 수 있도록 유튜브 플랫폼을 통해 배포하는 만큼 많은 수험생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특히 이번 기출문제 해설강의를 통해 수험생들이 실전 감각을 높여 오는 8월7일에 시행하는 제97회차 자격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세무사회 공식 유튜브 채널인 ‘세무사TV’에는 ‘오답노트 활용으로 전산세무 1급 최고득점’ , ‘전산세무2급 자격증으로 금융회사 취업성공’ , ‘기출문제 풀이로 전산회계1급 합격’ , ‘워라벨의 끝판왕 세무사사무소 취업전략은?’ , ‘2021년 한국세무사회 국가공인 자격시험 안내’ 등 시험 및 취업정보와 관련한 다양한 콘텐츠가 탑재돼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