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7. (화)

세정가현장

광주국세청, 모범납세자 초청 간담…"세금 신고납부 더 편리하게"

 

광주지방국세청(청장·윤영석)은 3월3일 납세자의날 모범납세자로 선정돼 표창을 수상한 기업인 6명을 초청해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윤영석 광주청장은 10일 북구 월계동 만성당에서 열린 이번 간담회에서 모범납세자의 성실납세에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 경영상 애로 및 건의사항 등을 수렴했다.

 

그는 ”복합적인 경제위기에도 불구하고 건실한 경영을 바탕으로 성실납세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 선 모범납세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납세자가 더욱 편리하게 납세의무를 이행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을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모범납세자 표창을 수상한 납세자에게 부여되는 다양한 우대 혜택 등을 안내하고, 사업 운영에 참고할 수 있도록 ‘최고 경영자가 알아야 할 세무관리’ 책자를 배부했다.

 

이와 관련, 모범납세자에게는 △세무조사 유예 △납세담보 제공 면제 △민원봉사실 전용창구 및 인천공항 비즈니스센터 이용 △금융우대 △공영주차장 무료 이용 등 세정·사회적 우대혜택이 제공된다.

 

광주청은 세금을 성실히 납부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성실납세자가 자긍심을 갖고 사회적으로 존경받는 공감대를 조성해 성숙한 납세문화 확산에 적극 나설 방침이다.  또한 민생경제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뒷받침하기 위해 세제상 지원방안도 적극 제공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