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02. (목)

세정가현장

'소외아동에게 희망을' 순천세무서, 산타원정대 동참

 

순천세무서가 크리스마스 선물을 보내줄 ‘2023 산타원정대’ 출범식 행사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강병수 순천세무서장은 지난 18일 초록우산 전남지역본부 및 순천시, 순천경찰서와 함께 연말을 맞아 순천지역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보내줄 ‘2023 산타원정대’ 출범식 행사에 참여했다.

 

‘산타원정대’는 지역 소외 아동들을 위해 아이들에게 필요한 선물을 전달해 주는 행사로 아이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갖고 건강한 성장을 돕고자 하는 취지에서 초록우산과 초록우산 순천후원회 주관으로 마련됐다.

 

올해 진행되는 ‘산타원정대’는 특별히 ‘너의 성장을 응원해’라는 주제로 주 보호자의 부재로 세심한 보살핌이 부족할 수 있는 조손가정, 한부모 부자가정, 다문화가정 등에 속하는 여성청소년 아동을 대상으로 고급 언더웨어 브랜드 및 여성위생용품 등 2차 성징에 필요한 다양한 물품들을 선물박스에 담아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산타원정대’ 행사를 위해 지역의 다양한 유관기관이 함께 참여했다. 순천경찰서는 학교현장 일선에 나가 있는 학교전담경찰관(SPO)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아동을 발굴했으며, 순천세무서는 민원현장에서 긴급위기사례 아동 발굴, 한국청소년육성회 순천시 지부는 지역사회 홍보와 더불어 산타원정대 출범을 위한 기금 조성을 위해 노력했다.

 

강병수 순천서장은 “이번 '산타원정대' 출범식을 계기로 지역 소외 아동들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지역의 다양한 기관과 협력해 아이들에게 희망과 사랑을 전하는 소중한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순천후원회 고호문 회장(세무사)은 “올해의 '산타원정대'는 특별한 주제로 다양한 물품을 담아 아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라 더욱 뜻깊다”며 “우리 지역의 아이들에게 연말을 맞아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모인 모든 참여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