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순용 신임 남부천세무서장은 공정한 세정 집행을 통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만들 것임을 밝혔다.
이순용 서장은 5일 청사에서 열린 취임식에서 녹록지 않은 세입 여건에서도 국가 재원의 안정적 조달을 차질 없이 추진해야 하는 무거운 책임감을 환기하며, 국민에게 신뢰받는 국세행정을 만들기 위해 공정한 세정집행을 취임 일성으로 내걸었다.
이 서장은 “납세자가 성실신고를 할 수 있도록 필요한 납세서비스를 적극 제공·지원하되, 악의적 탈세에는 엄정한 조사로 대응해 성실납세만이 최고의 절세방법이라는 인식이 확산되도록 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악의적 고액·상습체납은 반드시 징수하는 등 공정한 세정에 대한 신뢰가 성실납세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국민 눈높이에 맞는 따뜻하고 합리적인 세정 추진에 나설 것임도 밝혔다.
이 서장은 “법과 원칙에 따라 세정을 집행하되, 따뜻한 마음으로 납세자의 입장을 헤아려야 한다”며, “어려움을 겪는 납세자에게는 세정차원의 모든 지원을 제공하고, 작은 불편에도 귀 기울여 불합리한 규정이나 제도 등은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독려했다.
소통하는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한 조직 구성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도 당부해, “동료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서로에게 따뜻해 달라”며, “저 역시도 여러분의 작은 고민과 어려움을 놓치지 않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남부천세무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남부천세무서는 지난 2021년 개청했으며, 이순용 신임 서장은 제6대 남부천세무서장으로 부임했다.
[프로필]
▷1983년 ▷서울 ▷대전외고 ▷고려대 경제학과 ▷행시 51회 ▷동청주세무서 운영지원과장 ▷기획재정부 파견 ▷서울청 국제거래조사국 ▷국세청 징세법무국 ▷서울청 국제거래조사국 ▷해외 파견 ▷중부청 부가가치세과장 ▷남부천세무서장(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