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6.02.13.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서울세무사회, 설 맞이 릴레이 성금…"국민께 받은 사랑 이웃에 돌려드립니다"

쟌쥬강의집, 워커힐 실버타운, 임마누엘집에 성금 기탁

이종탁 회장 "나눔 실천에 세무사가 늘 함께 하겠다"

 

 

 

 

서울지방세무사회(회장·이종탁)는 지난 11일 강서구청을 통해 무의탁 독거노인 생활 시설인 ‘쟌쥬강의집’에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을 전달했다.

 

서울 강서구 화곡본동에 있는 쟌쥬강의집은 무의탁 어르신들을 위해 운영 중인 요양원으로 관할구청인 강서구청을 통해 성금을 기탁했다.

 

이종탁 회장은 “서울지방세무사회 7천800여 세무사들은 우리 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과 실천을 위해 항상 함께하고 있다”면서 “조세전문가인 세무사들이 국민 여러분으로부터 받은 사랑을 다시 우리 이웃을 위해 나눠 줄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세무사들이 납세자 권익 보호와 공정 세정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계신 것을 알고 있다”면서 “우리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온정을 베풀어 주고 함께 해 주셔서 감사드린다”고 화답했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는 서울지방세무사회 이종탁 회장과 이경수 총무이사, 오존 회원이사와 이정희 강서지역세무사회장이 함께 했다.

 

서울지방세무사회는 12일에는 광진구에 있는 노인복지시설인 워커힐 실버타운과 송파구에 있는 중증장애인 복지시설인 임마누엘집에도 각각 200만 원의 성금을 전달했다.

 

이종탁 회장은 “여러분들이 따뜻한 설 명절 보낼 수 있도록 7천800여 서울세무사들이 작은 정성이나마 함께 뜻을 모아 전해드리게 됐다”고 말했다.

 

워커힐 실버타운과 임마누엘집 성금 전달식에는 이종탁 회장, 김형태 부회장, 김경곤 사회공헌위원장, 장동희 성동지역세무사회장이 함께 했다.

 

한편, 서울지방세무사회는 연말연시를 맞아 푸른공부방지역아동센터, 지온보육원, 중증장애인 복지시설인 우성원에서 위문 공연과 함께 성금을 전달하며 사회공헌활동을 펼쳐가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