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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하기 2025.05.24. (토)

세정가현장

“마음담은 친절 고객감동 원천”

공주署, 직원친절교육


공주세무서(서장·방춘석)는 최근 同署 회의실에서 `납세자가 함께하는 민원서비스'라는 주제로 전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친절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친절교육은 양희옥 공주영상정보대 스튜어디스과 교수를 초청, 전화예절과 민원인을 맞이하는 공무원의 자세에 관한 내용으로 90분 동안 실시됐다.

양 교수는 과거 스튜어디스 생활중에서 쌓은 경험을 토대로 실습을 겸한 강의를 통해 “전화상 응대방법은 적극적인 인사와 함께 상대방의 말하는 속도에 맞춰 반가운 마음으로 통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겉치레한 행동에서 나오는 친절보다는 마음속에서 우러 나오는 친절한 행동이 고객에게 감동을 줄 수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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