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3. (금)

세정가현장

서대전서, 민원응대 시연회 개최

'역지사지' 자세 국민 어려움 체험


서대전세무서(seodaejeon@nts.go.kr, 서장·김재팔)는 업무처리에 따른 민원인들의 불만사례를 선별해 민원응대 시연회 연극을 발표, 민원인들 입장에서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시연회는 ▶총무과 주차관리 안내 ▶세원관리1과 신용카드 압류민원 ▶ 세원관리2과 부자지간 사업등록명의 도용 ▶세원관리 3과 사업자등록 현지확인시 생기는 민원 ▶세원관리 4과 8년 자경 감면민원 ▶조사과 탈세제보  접수시 민원응대 ▶납세자보호담당관실 사업자등록 명의변경 민원 등 각 과별 특성에 맞는 일선 세정의 실무를 소재로 발표됐다.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일과시간 이후 6시부터 7시30분까지 1시간30분동안 실시된 이번 발표회에서는 세원관리 4과가 최우수상, 총무과가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

시연회를 참관한 J某씨는 "현실감나는 일선 모습을 너무 잘 표현했고 어떻게 하면 민원인 입장에서 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지를 보여주는 계기가 마련됐다"고 전했다.

김재팔 서장은 "시연회를 통해 납세자의 불만사례의 해결책을 찾아내고 재발되지 않도록 반성의 기회를 삼기 위해 가감없이 있는 그대로 공개했다"며 "이번 시연회가 직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산교육장으로 자리매김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