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1.01.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박점식 천지세무법인 회장, 'KBS 생로병사의 비밀'에는 왜?

대표적인 건강.의학 프로그램인 'KBS 1TV 생로병사의 비밀'에 '감사 경영' 전도사인 박점식<사진> 천지세무법인 회장이 소개돼 눈길을 끈다.

 

'생로병사의 비밀'은 지난 5일 '행복의 비밀, 감사' 편을 방영했다. 경기도 용인의 한 종합병원, 박점식 천지세무회장, 집짓기 자원봉사자, 가족 관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일반인 5명 등의 사례를 조명하면서, '감사를 느끼면 도파민, 세로토닌, 엔도르핀 등 행복 호르몬이 분비돼 심장 박동과 혈압이 안정되고 근육이 이완되면서 행복감을 느끼게 된다'는 게 주요 요지였다.

 

이날 방송에서 박점식 회장은 하루에 10가지씩 7년 동안 한번도 거르지 않고 쓰고 있는 감사 일기, 돌아가신 장모님에게 드렸던 100감사 족자, 치매를 앓다 돌아가신 어머니께 쓴 1천개 감사편지, 두 살 때부터 근위축증으로 투병 중인 아들과의 관계개선 등을 소개하며 "'감사'가 '배려'와 '이해'를 낳고 결국 '행복'에 이르게 된다"고 자신의 경험담을 담담히 풀어놨다.

 

또 지난 2009년부터 자신이 경영하고 있는 천지세무법인에 '감사 경영' 기법을 도입한 결과 직원 상호간 및 직원과 고객간 관계개선으로 이어져 결과적으로 업무능률도 개선됐다고 소개했다.

 

한편 박점식 회장은 '감사 경영' 뿐만 아니라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세무사로도 잘 알려져 있다. 지난 2010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1억원 이상 고액 기부자 모임인 '아너 소사이어티' 18번째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