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6.18. (화)

경제/기업

중진공 충북본부, '2015년 충북 일본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모집

충북도청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는 공동으로 도내 수출 중소기업의 일본 시장 개척을 위한 「2015년 충북 일본 무역사절단」참가기업을 4월 30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무역사절단은 7월 6일에서 10일까지 4박 5일 일정으로 일본 동경과 오사카를 방문해 사전에 엄선된 현지 바이어들과 수출 상담이 이뤄질 예정이다.

 

정재환 중진공 충북지역본부장은 “일본은 품질과 가격 조건이 매우 까다롭고, 실제 수출 계약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길어 인내심이 요구되는 시장이다. 하지만 GDP 기준 세계 3위의 경제 대국이자 1억 2천만명에 달하는 거대 내수시장을 보유한 국가로 반드시 시장개척이 필요한 지역이다.” 라며 “이번 무역사절단은 일본 지역에 진출을 희망하는 충북 중소기업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무역사절단 참가 기업에게는 충청북도의 예산지원을 통해 항공료 일부와 해외바이어 발굴 및 상담주선, 통역, 현지 교통편의 등 현지 상담과 관련된 비용이 지원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충북 글로벌 마케팅 시스템(kr.cbgms.net)에서 온라인 신청 하고, 동 사업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충북지역본부(043-230-6833, 6834)로 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