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11.08. (금)

세정가현장

[중부서]‘납세자의 날’ 기념행사 개최

중부세무서(서장·오광태)는 3일 ‘제50회 납세자의 날’과 함께 ‘국세청 개청 50주년’을 맞아 내외빈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하고 성실납세와 세정협조에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봉훈 일일 명예서장(세기P&C 대표이사)은 기념사를 통해 “50돌을 맞는 납세자의 날과 국세청 개청에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면서 “오늘 표창을 수상하신 수상자 여러분에게도 축하의 말씀을 올린다”고 말했다.

 

이 명예서장은 “사진을 사랑하는 고객들에게 사진영상 분야의 성장과 활성화를 위해 시장의 트랜드와 변화에 앞장서고 있다”면서 “세정발전에 미력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덧붙였다.

 

오광태 서장은 부총리 치사대독을 통해 “50년 이라는 숫자는 대년 또는 환희의 해로 불리며, 출발점, 새출발 등을 상징한다 했으니 다시금 앞으로의 50년을 향해 새로 출발하는 금년 납세자의 날을 맞아 여러분 앞에 서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특히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불구하고 나라살림을 뒷받침하기 위해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 주신 국민 여려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이날 기념식에서 관내 납세자 가운데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삼진기획 이완호 대표 등 13명과 세정협조자 3명에게 성실납세 및 국세행정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표창을 수여했다.

 

중부서는 이와함께 모범납세자로 선정된 사업자에게는 세무조사 유예, 납세담보 면제, 모범납세자증명발급, 민원증명서에 수상 이력표기, 모범납세자전용창구이용, 민원서류조기처리제, 국세공무원교육원 시설이용 등 세무상 우대내용에 대해 설명했다.

 

사회적 우대에 대해서도 금융상 우대혜택, 신용평가 우대, 모범납세자전용신용카드발급, 보증심사 및 보증지원 우대, 공항출입국 전용심사대이용, 콘도이용할인혜택, 의료비할인혜택, 주차장무료이용, 노사문화우수기업선정우대, 물품용역 등 구매 적격심사시 가점부여 등을 소개했다.

 

중부서는 올해 국세행정 운영방안 중점추진과제에 대해서도 소상히 설명했다.

 

한편, 일일민원봉사실장으로는 이영섭 세무사가 국세공무원으로서 납세민원을 처리하고 결재하는 등 현장체험을 실시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