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세무서(장종환 서장)는 14일 국민과 함께 하는 공정한 세정 운영의 일환으로 제천단양 상공회의소 (김현성 회장)와 현장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제천세무서는 이번 간담회에서 제천․단양지역 기업인을 대상으로「하반기 국세행정 운영방향」등 주요 정책을 설명하고, 기업현장의 애로 및 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답변하는 소통의 자리를 갖고, 중소 상공인의 세정지원 방향과 납세자 권익보호, 권리구제제도 등을 상세히 안내했다.
또한「최고경영자가 알아야 할 세무관리」,「가업승계지원제도 안내」등 기업경영에 유익하고 다양한 세무정보를 소개했다.
이날 장종환 서장은 세정운영과 관련해 세무신고 전에 다양하고 정확한 신고안내 자료를 제공해 성실납세를 최대한 지원하는 서비스체계를 확립하고 납세자와의 실질적인 현장소통을 강화해 기업의 애로․건의사항 등을 세정에 적극 반영함으로써 납세자의 불편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아울러 경영 애로기업은 납세유예, 조사유예 등을 통해 지역 경제가 활력을 되찾을 수 있도록 세정지원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상공인들은 “국세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역 기업인들의 세무관련 애로사항을 기탄없이 나누는 뜻 깊은 소통과 협력의 계기가 되었다” 며 “영세사업자에 대한 세무행정 건설팅 확대, 부도 채권 대손금 공제 확대, 창업중소기업에 대한 감면제도 보완 등 보다 세심한 세정운영과 소통의 기회를 자주 마련해 줄 것”을 건의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