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사장·백복인)가 청년창업 지원사업인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2기 참가자를 9일까지 모집한다.
‘상상 스타트업 캠프’는 사회 혁신 사업가를 꿈꾸는 예비 청년창업가들을 선발해 전문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KT&G의 창업가 발굴·육성 프로그램이다. 실제 창업을 목표로 14주간의 교육이 진행되며, 참가자들은 현직 창업가들의 맞춤형 코칭을 제공받고 실전 워크숍 등에 참여하게 된다.
전 과정은 사회공헌 차원에서 무료로 진행되며, 사회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청년들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참가자 모집은 KT&G 상상 스타트업 캠프 홈페이지(http://ktngstartupcamp.com)에서 진행되며, 합격자 발표후 4월2일부터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14주간의 교육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KT&G는 청년실업문제 해소를 위해 지난해부터 30억원 규모의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상상 스타트업 캠프 1기를 선보여 비즈니스를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혁신 스타트업’ 분야를 적극 지원했으며, 지난 1월 ‘데모데이(Demo day)’ 행사를 통해 첫 성과를 알렸다. 지난달에는 창업생태계에 대한 지속적인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토론회 ‘상상 서밋(Summit)’을 성황리에 개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