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부터 일반인 대상 사전 온라인 예약 운영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일 강릉공장에서 ‘처음처럼&새로 브랜드 체험관’ 오픈식을 가졌다.
강릉공장 설립 후 약 100년간의 소주 생산 스토리를 한눈에 알 수 있는 브랜드 체험관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대관령 암반수의 청정함을 느끼고 '처음처럼'과 '새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이날 오픈식에는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를 비롯해 김홍규 강릉시장, 김기영 강릉시의회 의장, 조영조 한국종합주류도매업중앙회장 등 내·외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브랜드 체험관은 1층 홍보관, 2층 견학로, 10층 라운지 등 총 3개 층으로 구성됐다.
1층 홍보관은 ‘만남’을 테마로 처음처럼과 새로의 탄생과 롯데칠성음료 브랜드 히스토리를 소개하는 공간이다.
2층 견학로는 ‘확인’이라는 테마로 구성됐다. 처음처럼의 전체 제조공정을 그래픽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실제 제품이 만들어지는 생생한 현장도 함께 관람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했다.
10층 라운지는 ‘경험’을 테마로 미디어 아트를 통해 브랜드를 직접 체험해 보는 공간으로 꾸몄다. 3면 스크린을 통해 대관령 암반수를 찾아 떠나는 초현실적 공간이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연출했으며, 대형 3D 입체 아나몰픽 영상으로 대관령과 자연이 만나 깨끗한 암반수를 만드는 과정을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롯데칠성음료 ‘처음처럼&새로’ 브랜드 체험관은 5월부터 일반인 대상으로 사전 온라인 예약방식을 통해 운영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대관령 암반수의 수원지인 강릉에서 약 100년이라는 오랜 시간 동안 소주를 만들어 오고 있는 만큼 ‘처음처럼’의 브랜드를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지역이 강릉이다”며 “강릉공장 브랜드 체험관이 소비자들에게 강릉 지역의 자랑 ‘대관령 암반수’를 직접 느끼며 ‘처음처럼’과 ‘새로’ 브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자 강릉지역을 대표하는 관광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