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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기업

EY한영, 매출 첫 8천억 돌파…전년 대비 28% 상승

EY한영(대표⋅박용근)은 2022년 회계연도(2022년 7월~2023년 6월)에 총매출 8천35억원을 달성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6천억원대에 처음 진입한 후 1년 만에 8천억원대를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한영회계법인과 EY컨설팅 등으로 구성된 EY한영은 한영회계법인의 매출 5천48억원과 EY컨설팅 등의 매출 2천987억원을 합해 총매출 8천35억원을 달성했다. 이는 전년 대비 28% 증가한 것으로 10년내 최고 성장률이다.

 

EY한영은 감사, 세무, 전략⋅재무자문, 컨설팅 등 모든 사업부문이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했으며, 특히 컨설팅 부문에서 5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고 밝혔다.

 

감사 부문은 디지털 감사 분야의 우위와 고객의 신뢰 및 선호에 힘입어 처음으로 매출 2천억 원대에 진입했다. 주요 감사 고객사는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현대제철, 현대엔지니어링, SK텔레콤, 삼성물산, 한화, 한화생명,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 네이버, IBK중소기업은행, 메리츠금융그룹, 한국전력공사, 두산, 케이티앤지, 롯데케미칼,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등이 있다.

 

전략⋅재무자문 부문은 인수합병 거래 건수의 급격한 감소에도 불구하고, 대기업⋅중견기업 및 사모펀드 포트폴리오사의 성장전략 자문, 재무실사, 가치평가, 사업 포트폴리오 밸류업 전략, 중후장대 사업의 구조조정 자문 등 종합 컨설팅 역량을 바탕으로 작년에 이어 두 자릿수 성장세를 이어갔다.

 

세무 부문은 대기업 세무조사 대응 및 조세불복 자문, 인바운드 M&A 자문, 글로벌 세무 컴플라이언스 등의 성과에 힘입어 두 자릿수 성장을 달성했다.

 

컨설팅 부문은 기술, 소비재, 유통업의 선두기업들을 대상으로 성과 창출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컨설팅을 수행하며 50% 이상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또한 금융사업 부문은 금융기업들의 외부감사와 보험사에 대한 IFRS17 감사서비스 제공을 비롯해 금융기관의 혁신을 위한 디지털 전환 및 플랫폼화 사업과 대형 복합 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30% 넘게 성장했다.

 

박용근 EY한영 대표는 “올해 이룬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신뢰받고 차별화된 전문가 조직’으로서 급변하는 환경 속에서 고객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성장을 돕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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