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4.28. (일)

내국세

양동구 광주국세청장 "성추행 재발 방지, 기관장 의지 중요"

 

작년 광주지방국세청 산하 세무서 성추행 관련 문제가 발생한 가운데 빠른 대처와 철저한 지도관리를 당부하는 지적이 나왔다.

 

16일 한병도 의원(더불어민주당)은 광주지방국세청 국정감사에서 “청장께서 올해 7월 부임하셨기에 잘 모를 수 있으나 작년 국정감사에서 광주청 산하 세무서 성추행 관련 문제를 질의했다”며 “혹시 관련 보고를 받은 바 있냐”고 질의했다.

 

양동구 광주청장은 “제가 인지한 이후 바로 분리 처분했으며 피해자는 현재 다른 세무서에서 근무 중”이라며 “세무서 이동은 인사이동 시기에 이뤄졌으나 같은 세무서 내 부서 이동은 바로 진행됐으며 지서와 분서였기에 피의자와 피해자 공간 자체를 분리했다”고 답변했다.

 

이에 한병도 의원은 “저도 확인해 보니 피해자는 희망하는 부서로 이동했고 피의자는 성폭력범죄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위반으로 징역 1년, 집행유예 2년으로 업무장소를 분리한 것으로 안다”며 “세심하게 지원하신 것 같다”고 평가했다.

 

또한 “이후 단 한 건의 관련 사건이 발생하지 않았다고 보고받았다”며 “이러한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평상시에 관리하고 교육해야 할 것이며 새로운 청장께서 잘 해내실 것으로 믿는다”고 당부했다.

 

양동구 청장은 “제가 부임한 이후 무엇보다 기관장 의지가 중요하기에 전 직원 대상으로 주기적인 카드뉴스, 집합교육, 관리자 대상 별도 교육도 실시했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관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