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1.15. (수)

세정가현장

김민기 신임 서대문세무서장 "지능적 탈세, 주저함 없이 단호히 대처"

 

서대문세무서는 6일 강당에서 김민기 제54대 세무서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민기 서장은 취임사를 통해 국세행정 방향인 ‘일 하나는 제대로 하는, 국민께 인정받는 국세청’을 구현하기 위해 “전직원이 자기가 맡은 일이 가장 중요하다는 주인의식을 갖고 맡은 바 직무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강조했다.

 

납세자의 자발적 신고납부 지원, 새롭게 개편한 연말정산서비스의 차질 없는 집행,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영업자‧소상공인에 대한 적극적인 세정지원, 장려금 적시 지급 등 현안업무에 역량을 집중해야 한다는 메시지였다.

 

또한 내 가족의 어려움을 해결해 주고자 하는 적극적인 마음으로 규정과 절차를 준수해 납세자를 대하고, 납세자의 정당한 목소리에 귀기울여 납세자 편에서 해결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김 서장은 그러나 “사회적 물의를 일으키거나 부당한 이익을 얻으면서도 악의적 지능적 탈세를 저지르는 경우에는 세법에 규정된 효과적인 수단을 동원하는데 주저함 없이 단호하게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자신이 추구하는 직장像도 밝혔다. “‘일할 맛 나는 일터’, 자신이 하고 있는 업무에 자부심을 갖고 함께 일하는 동료를 존중하고 신뢰하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훌륭한 일터가 됐으면 한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항상 직원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쾌적한 업무환경과 인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프로필]

▷1967년 ▷서울 ▷서울사대부고 ▷서울대 건축학과 ▷서울시립대 건축공학과 석사 ▷국세청 전입(2004년) ▷서울청 조사1국 조사1과 ▷중부청 조사2국 조사2과 ▷국세청 운영지원과 ▷서울청 개인납세2과 ▷주류면허지원센터장 ▷아산세무서장 ▷중랑세무서장 ▷중부청 운영지원과장 ▷분당세무서장 ▷중부청 조사2국 조사1과장 ▷서울청 정보화관리팀 과장 ▷관악세무서장 ▷서대문세무서장(현)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