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5.25. (일)

뉴스

[인사풍향]인수위파견-이현동 국장, 송광조 과장

김광정 남대문서장 용퇴-권오철 속초서장은 세종연구소 파견

국세청에서 대통령직 정권인수위 파견 국장으로 이현동 서울청 조사3국장이 확정된 가운데 실무 과장급에서는 송광조 국세청 조사기획과장(3급 부이사관)이 파견자로 결정됐다.

이현동 서울청 조사3국장은 인수위가 구성될 때부터 일찌감치 파견후보로 하마평에 올랐다. 이 국장은 행시 사무관시절 조사국에 근무하는 남다른 경력과 서울청 조사국 과장, 국세청 법무과장 시절 국세행정 전반에 대한 자료 DB구축에 기여하는 적잖은 공을 세운 바 있다.

 

특히 이 국장은 한나라당 권오을 의원과 경북고 동기동창이라는 점도 이 번 인선배경의 일정부분을 차지한 것으로 세정가는 보고 있다.

 

서장급 인사와 관련 연말 명퇴서장급 가운데 서울 남대문 김광정 서장(50년. 강원. 공사)의 명퇴를 놓고 세정가에 설왕설래가 한창이나, 정작 김 서장은 명퇴시점이 아님에도 불구, 본인 희망에 의해 용퇴를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른 바 후진을 위해 깨끗이 용퇴를 결심했다는 것이 측근의 설명이다. 김 서장은 세무법인 비앤지로 가서 조세전문가(세무사)로써의 제2의 인생을 설계할 방침이다.

 

한편 권오철 속초서장(56년. 충남 논산. 경동고. 단국대. 일반승진. 국세청 청-차장 비서관, 국세청 세원정보과 조사정보팀장.)은 1년 기간의 세종연구소 파견을 나가게 됐다.

 

[인수위 파견 이현동 국장-프로필]

 

▶56년 ▶경북 청도 ▶경북고 ▶영남대 ▶행시 25회 ▶구미서장 ▶서울청 조사2국1과장 ▶강동서장 ▶국세청 법무과장 ▶대구청 조사2국장 ▶중부청 납세자보호담당관 ▶(現) 서울청 조사3국장

 

[송광조 국세청 조사기획과장-프로필]

 

▶62년 ▶서울 ▶대신고 ▶서울대 ▶행시 27회 ▶국세청 납세홍보과장 ▶국세청장 비서관 ▶(現) 국세청조사기획과장(부이사관)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