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3.27. (수)

세정가현장

"마약탐지견 마타의 일상은?" 인천세관, 어린이 홍보영상 제작

인천본부세관이 가정의 날을 맞아 마약탐지견 캐릭터 '마타'가 등장하는 마약탐지견 홍보영상을 제작했다고 4일 밝혔다.

 

글을 깨우치지 못한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마약탐지견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주기 위해서다. 

 

인천세관은 이에 앞서 지난달 서울 소재 어린이집에서 △언제, 어디서 잠을 자나요 △어떻게 목욕하나요 △어떤 훈련을 하나요 △어떤 밥을 먹나요 △무슨 장난감을 갖고 노나요 △냄새를 잘 맡나요 등 평소 담아두었던 마약탐지견에 대한 궁금증을 담긴 카드를 전달받았다.

 

홍보동영상에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마약탐지견 캐릭터 '마타'가 깜짝 등장해 마약탐지견 일상을 쉽게 이해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도록 소개했다.

 

특히 어린이 교육용 영상 제작 취지에 공감한 세관 직원이 직접 영상 해설자(내레이터)로 나서 더욱 현장감을 살렸다는 후문이다.

 

인천세관은 마약탐지견 홍보영상을 서울 소재의 한 어린이집에 4일 전달했다.

 

또한, 이날 김윤식 인천세관장은 세관 어린이집에 방문해 마약탐지견 동영상과 함께 어린이날 선물을 전달했다.

 

인천세관 홍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연령에 관계없이 국민에게 필요한 정보를 줄 수 있는 홍보콘텐츠를 꾸준히 개발해 국민과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제작한 어린이용 홍보영상은 관세청 유튜브(YouTube) 또는 블로그(https://blog.naver.com/k_custom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