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5.06.27. (금)

세정가현장

이주원 신임 부평세무서장 "납세자 신뢰는 전문성 있는 업무처리에서 시작"

 

이주원 신임 부평세무서장은 지난달 30일 취임식을 갖고 ‘신뢰받는 국세행정과 활기찬 세무서’를 다짐했다. 

 

그는 "세무서에 방문하는 납세자를 내 부모·형제, 자녀처럼 생각하면서 친절하고 공정한 납세서비스를 제공한다면 납세자로부터 칭찬받고 신뢰받는 최고의 세무서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납세자와 국민을 최우선에 두고 납세자를 내 가족처럼 생각하는 국세행정을 펼쳐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납세자의 진정한 공감과 신뢰는 전문성 있는 업무처리에서 시작된다"며 "공정한 세법집행과 친절한 세정서비스 뿐만 아니라, 악성민원 등으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해 반드시 전문성을 갖춰야 한다"고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전문성 함양을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즐겁고 활기찬 부평세무서를 만들기 위해 소통의 문을 활짝 열어놓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먼저 다가가고, 서로 배려하면서 역지사지의 마음으로 서로가 서로를 이해한다면 소통과 화합은 원활하게 될 것"이라며 "동료・선배로 때로는 형과 같이 어려움을 함께 나누고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1966년 ▷전북 익산 ▷문산종합고 ▷국립세무대학(6기) ▷서울청 조사4국 ▷국세청 국세종합상담센터 ▷국세청 소득지원국 ▷서울청 조사4국 ▷포천세무서 ▷서울청 조사4국 ▷서울청 조사3국 ▷부평세무서장(現)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