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검색

구독하기 2024.05.10. (금)

세무 · 회계 · 관세사

한국세무사회, 제3회 조세대상 후보자 추천 공모

5월29일까지 1개월간 추천받아…6월28일 정기총회서 시상식

 

한국세무사회(회장·구재이)는 제3회 조세대상 후보자를 30일부터 추천받는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한국세무사회 조세대상’은 납세자 권익보호와 조세제도 및 세무사제도 발전에 이바지한 사람을 발굴·포상해 조세제도 발전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전 국민을 대상으로 후보자 추천을 받고 있으며 개인 또는 단체 등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다만 본인 추천은 불가능하다.

 

후보자 추천 대상은 ▷납세 편의 등을 위한 제도개선에 기여한 자 ▷공정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국민과 납세자 권익보호에 앞장선 공무원 ▷의정활동을 통해 조세정책 발전에 기여한 자 ▷올바른 세정, 입법에 기여한 시민단체 ▷조세제도 교육을 통한 올바른 조세이념을 수립한 교육자 ▷정확한 보도와 분석으로 조세정책의 투명성을 높인 언론인 등이다.

 

후보자 접수는 30일부터 5월29일까지 1개월간 진행되며 마감 당일 오후 6시 도착분까지 유효하다. 이메일 및 우편 접수는 물론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추천 가능하도록 네이버폼을 통해서도 접수받는다.

 

접수된 후보자 추천서 중 조세대상 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하며, 상임이사회 심의 의결을 거쳐 최종 수상자를 확정한다. 최종 선정된 수상자는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제3회 조세대상 시상식은 오는 6월28일 한국세무사회 정기총회에서 개최되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부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구재이 한국세무사회장은 “우리 주변에는 납세 편의 등 제도개선에 기여한 분, 공정하고 적극적인 행정으로 국민과 납세자 권익보호에 앞장선 공무원, 의정활동을 통해 조세정책 발전에 기여한 분 등 국민이 원하는 세금제도를 위해 애쓰고 계시는 분들이 좀더 예우받을 수 있도록 조세대상 후보자 공모에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배너